[SEE:REAL] 기업 분석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해외 사이트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SeeReal입니다 🙂

 

오늘은 제가 기업 분석 시 사용하는 사이트들을 공유하려고 가져와봤습니다! (꺄오)

 

학교 과제, 논문 작성, 기사 작성, 그리고 그냥 궁금해서..까지!

여러 가지 이유로 해외 기업을 서칭 할 일들이 있으셨을 겁니다.

 

하지만 외국 기업 자료를 찾는 건 정말 힘들죠,,

특히 요즘 Hot한 스타트업 자료를 찾는 건 하늘의 별따기구요ㅠㅠ

 

외국 기사의 번역본 형태로 제공되는 한국 기사만으로는 외국 기업에 대한 궁금증을 전부 해결하기 힘듭니다. (번역이 틀릴 때도 있고, 큼직한 소식만 전달하다 보니 정보가 한정적이라,,)

 

결국 국내 기사는 핵심만 파악하는 용으로 사용하고 디테일을 위해 외국 기사를 뒤적이게 되죠.

 

여기서부터 한계에 부딪히게 됩니다.

 

‘어느 사이트를 들어가는 게 좋을까… 타임지?? 월스트릿 저널이면 되는 건가??’

토종 한국인인 저에겐 사이트를 찾는 것 조차 힘든 과정이었어요. (눈물)

 

그래서

저와 같은 어려움을 겪고 계실 분들을 위해

지금껏 제가 기업 분석 시 유용하게 사용했던 외국 사이트들을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후후

 

시작해볼까요?

 


 

Crunchbase

crunchbase

https://www.crunchbase.com/

제가 아주 사랑하는 사이트입니다♥ 저는 해외 기업뿐만 아니라 한국 기업(물론 영어 이름으로 검색해야 해요^^;;)에 대한 정보도 crunchbase에서 얻는 답니다. 로고, 산업 분야, 설립일, 웹사이트 등의 기본 정보부터 투자 내역, 투자자, 팀 멤버, SNS 소식, 최근 뉴스까지 한 페이지에서 알려주기 때문에 여러 사이트에 방문 할 필요 없이 크베(crunchbase애칭) 하나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Owler

owler

https://www.owler.com/

Owler는 이름과 로고에서 느껴지듯이 귀여운 사이트입니다. 알록달록 시각화가 잘 되어 있어요ㅎㅎ 각 기업의 경쟁사를 로고로 알려주고 수치적인 부분도 그래프로 보여주기 때문에 눈이 즐겁답니다. 단점이라 하면,, 정보 업데이트가 느리다는 점..? 그리고 정보가 그렇게 많진 않아요.. 시각화 자료는 Owler에서, 최신 뉴스와 정보는 Crunchbase에서 겟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속닥)

 

1M/1M

1M

http://www.sramanamitra.com/

1M/1M은 실리콘 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엑셀러레이터이고, 제가 소개할 사이트는 그들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블로그입니다. 엑셀러레이터답게 기업의 스토리부터 투자 현황이나 성장세 같은 수치적인 정보까지 질 좋은 정보들을 제공합니다. 저는 명확한 수치 자료가 필요할 때 자주 사용하곤 해요. 다만 그래프나 표로 표시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시각적인 자료는 스스로 만들어야 해요! 생각보다 인지도가 높지 않은, ‘이 기업 자료도 설마 있으려나..?’하는 곳도 다루는 경우가 많아 유레카를 외칠 때가 많습니다^^*

 

Tech Crunch

tech crunch_1

https://techcrunch.com/

TechCrunch는 IT 미디어 업체인데요, 사진에 보시면 메뉴에 Crunchbase가 있죠? Crunchbase는 TechCrunch가 운영하는 사이트랍니다. 정보의 바다를 운영하는 곳인 만큼 TC에는 매일같이 퀄리티 있는 기사들이 올라옵니다. IT 업계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라면 웹보다는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서 매일같이 들어가보시는 걸 추천해요. 저도 일 때문에 자료를 찾는 게 아니라면 평소에는 앱으로 더 많이 들어간답니다ㅎㅎ


 

추가로 스타트업 업계의 화두! ‘유니콘’기업을 다루는 사이트도 뿌려볼까 합니다.

먼저 유니콘 기업 리스트를 발표하는 곳이에요.

unicorn list

총 세 가지 사이트에서 유니콘 리스트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업데이트가 제일 빠른 CBInsight를 추천합니다ㅎㅎ 간혹 WSJ에 있는 기업이 CB에는 없고, CB에 있는 기업이 Fortune에는 없기도 하니까 유니콘 기업을 저~언부 알고 싶으신는 분들은 세 사이트를 모두 보셔야 할 거에요:)
tech crunch

위에 소개해드렸던 Tech Crunch에서도 유니콘 기업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Emerging Unicorn이라고 해서 아직 유니콘은 아니지만 곧 유니콘 반열에 오를 것 같은 기업들을 소개하는 페이지입니다! 앞으로의 스타트업 동향을 파악하기에 유용하겠죠?:->

 


 

지금까지 제가 사랑하는 해외 사이트를 소개해드렸는데요, 도움이 좀 되셨나요?

즐겨찾기에 추가해두고 필요하실 때마다 꺼내 쓰셨으면 좋겠습니다ㅎㅎ

 

다음에는 더욱 유용한 기사로 돌아오겠습니다. 곧 다시 만나요;-)

[SEE:REAL] 기업 분석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해외 사이트”에 대한 답글 4개

댓글 남기기